본문 바로가기

행자's 네츄럴 아이템

요즘 내 생활 속 빠지지 않는 아로니아베리 (효능/효과) by 마더베리 & 아로니아 요거트

 

 

 

 

Aronia Berry in My Life

 

요즘도 빠지지 않고 제 책상 한 구석을 차지하고 있는 아로니아베리예요.

(정확히 말하면 아로니아베리가 들어간 요거트ㅋ)

이걸 알고 먹은지 3년 정도 되어 가는데,

무언가를 이렇게 오랫동안 먹은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그만큼 아로니아를 먹고 난 뒤로 몸이 많이 좋아지는 걸 느꼈어서

이젠 뭐 거의 물처럼 달고 사는 아이가 되어버렸네요.ㅎㅎ

제가 경험하면서 보고 느낀 걸 나누어 보려해요.

 

 

01. 내가 경험한 아로니아베리의 효과/효능

아로니아를 섭취한 뒤부터 달라진 건 가장 먼저

아침에 일어날 때 몸이 가뿐해졌다는 거예요.

매우 바쁜 하루를 보내고 피로를 풀지 못하다보면

피로가 쌓여서 아침에 일어날 때부터 몸이 천근만근에다

하루 종일 몸을 끌고 다니는 데 힘이 많이 부칠 때가 있었어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아로니아를 마신 날에는

몸이 한결 가벼워지고 힘이 있더라구요.

 

 

02. 내가 아로니아베리를 계속 먹게 된 이유

몸이 늙는 것을 방지하는 항산화작용

아로니아베리를 마신 뒤로 몸이 한결 가뿐해진 것은

그것이 가진 항산화작용 때문이었더라구요.ㅎ

우리가 매일 숨을 쉬면서 몸에서는 산화작용이 일어나는데

그러면서 몸의 노화가 진행된다고 해요.

그런데 아로니아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를 없애주면서 항산화작용을 돕는 것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수퍼푸드로 알고 있는 블루베리보다

5.5배가 더 많은 항산화성분이 들어 있다고 하고요.

 

방사능 해독에도 좋은 해독작용

요즘 일본 방사능 유출로 괴담도 떠돌고 참 떠들썩하죠.

체르노빌 원전사고 때 방사능에 피폭된 사람들에게 치료약으로도 썼을 정도로

아로니아가 해독작용이 탁월하다고 해요.

 

외에도 피부노화방지시력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워낙 요즘은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달고 살게 되어서

안경을 전혀 쓰지 않던 저도 시력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더라구요.

 

 

03. 내가 마시는 유기농 아로니아베리, 마더베리

 

요즘은 시중에 아로니아베리 제품이 참 많아진 것 같아요.

먹기 좋게 파우치 형태로 나오는 것도 많구요.

제가 3년째 마시고 있는 마더베리

100% 유기농 아로니아로 만든 거라고 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화학비료나 농약을 사용하면 자생력이 약해져서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의 성분이 낮아지는데

유기농 아로니아는 자연스럽게 더 많은 폴리페놀을 갖게 된다고 해요.

또 물에 타지 않은 100% 아로니아 원액이라서 좋더라구요.

 

진짜 유기농 아로니아 원액, 마더베리 강추합니다.

 

 

*마더베리 구입했던 곳 고미하우스 http://gomihouse.co.kr

 

*관련 글 보기

[웰빙음료] 내가 아로니아베리를 사랑하는 이유-마더베리 음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