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자's 네츄럴 아이템

[웰빙음료] 내가 아로니아베리를 사랑하는 이유-마더베리 음용 후기

 

 

마더베리, 오가닉 아로니아베리

 

 

01/ 아로니아베리와 친해지게 된 계기

아로니아베리를 만난 지는 한 2년이 넘어가는 것 같아요.

처음에 아로니아베리를 몰랐을 땐 아로니아베리의 그 달지도 않으면서 진한 맛에

'이걸 무슨 맛으로 먹지'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낯설었어요..

(뭔가 조금만 더 달았으면 좋겠는데 달다 마는 느낌이랄까..ㅋㅋㅋ)

 

하지만 제가 아로니아베리와 친해지게 된 데는 이유가 있었어요.

매일 헉헉대는, 숨차도록 바쁜 스케줄을 소화할 때는 몸 챙길 겨를도 없어서

아침에 일어날 땐 몸이 천근만근같이 무겁기만 하고 그 몸으로 겨우겨우 주말까지 버티는데

아로니아베리를 마신 날에는 뭔가 힘이 생기는 게 느껴졌어요. (불끈불끈ㅋ)

체력이 쉽사리 소진될 법한데도 에너지가 달리지 않는 느낌이랄까요?

 

그런 걸 몸으로 느끼다니.. 참 신기했지만,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는 아로니아의 탁월한 황산화작용 때문이라고 합니다.

(긴 이야기는 아래에서^^)

 

 

마더베리와 마더베리 포장박스

 

02/ 아로니아베리 구입경로 & 짧은 스펙

요새는 아로니아베리를 파는 유통망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저는 자주 이용하는 유기농전문쇼핑몰 고미하우스에서 구입했어요~

Mother berry(마더베리)라고 쓰여 있는데 아로니아베리 제품 브랜드명이라네요.

 

짧게 스펙을 볼까요~ㅎ

제품명: Mother Berry

원산지: 폴란드

유통기한: 제조일로부터 2년

보관방법: 냉장보관

*섭취량 및 섭취방법: 1일 2~3회, 1회 15~20ml 정도 음용수와 함께 희석해서 음용

 

 

03/ 아로니아베리 파헤치기-'자연이 준 최고의 선물'이라 할 만한 아로니아베리

아로니아베리는 지구상의 식물 중에 세포 노화방지 물질인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높은 식물로 유명하다고 해요.

포도의 60배, 복분자의 20배, 크랜베리의 10배, 그 좋다하는 블루베리의 5배나 된다고 하니 말 다 했네요.ㅋ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함량(100g 당/mg)

 

철이 산화되면 녹이 슬듯이 몸은 숨을 쉬면 산화되면서 노화가 진행된다고 하는데

이 안토시아닌 성분이 그것을 막아주는 항산화작용을 한답니다.

 

그래서 아로니아베리는 노화방지/시력개선/항암작용/피부미용/기억력 증진 같은 효과를 내고요.^^

 

전세계 아로니아 생산의 90%가 이루어진다는 폴란드에서는

육식을 즐겨 하는 국민들의 식습관 때문에 아로니아 사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켰을 정도라고 합니다.

 

 

04/ 아로니아베리를 즐기는 방법

 

아로니아베리 물에 희석시키기

 

아로니아베리를 물에 타 마시려면 이렇게 한 스푼 따라서

 

아로니아베리 물에 희석시킨 모습

물에 잘 섞어 희석시키면 맛있는 아로니아베리 차가 됩니다.

(아로니아베리가 좋다고 많이 섞으면 아니아니 아니되오ㅋ 강한 신(?)맛이 나요!)

 

따뜻한 물에도 괜찮고 시원한 물에도 잘 녹아요~

요거트나 아이스크림 등에 같이 넣어 먹으면 정말 맛있구요.^^

(제가 좋아하는 건 아로니아 요거트ㅋ)

 

 

뽀너스/ 마더베리 이래서 좋아요 & 불편해요

제가 구입하는 아로니아베리 '마더베리'는 와인같은 병에 포장되어 나오는 것이 참 예뻐요. 선물용으로도 괜찮지요.

그리고 무엇보다 100% 유기농 아로니아베리라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죠.(그래서 꼭 냉장보관해야 한대요~)

하지만 좀 불편한 점이라면 아로니아베리를 따를 때마다 아로니아원액이 병입구 부분에 묻어서 병 위로 원액이 흘러내려요ㅠ

한마디로 깨끗하게 따라지지 않는 것이지요.. (조금이라도 아까운 아로니아베리 흑ㅠ)

병 머리부분의 모양을 좀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모르겠어요.

 

 

p.s. 지금 포스팅하는 이 순간에도 아로니아베리 한잔을 곁에 두고 있다는 것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