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자's 네츄럴 아이템

[올리브오일] 익힌 토마토주스 with 산타가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유기농)

 

 

 

올리브오일과 함께 토마토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

with 산타가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유기농)

 

 

 

#1. 토마토와 최고의 궁합, 올리브오일

여름이 제철인 토마토가 한창입니다.

토마토는 올리브오일과 최고의 궁합이라고 하죠?

토마토에는 항산화작용과 항암효과가 뛰어난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리코펜은 익혔을 때 몸에 더 잘 흡수되고

여기에 올리브오일을 첨가하면 리코펜 흡수율이 4배에서 9배나 높아진다고 해요.

집에서 엄마가 토마토주스를 만들어줄 때는 생토마토만 갈아서 소금 뿌려먹었었는데

훨씬 더 좋은 방법이 있었던 거죠. ^^ ㅎㅎ

 

 

#2.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전 올리브오일이면 다 같은 올리브오일인 줄 알았는데

올리브오일에도 종류가 있더라구요. ^^; ㅎㅎ

그 중에 올리브열매를 압착해 만든 100% 과즙인 (산도 0.8% 이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Extra Virgin Olive Oil)이

최고급 올리브오일이라고 해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에 들어 있는 비오페놀이라는 성분 덕분에

항산화작용으로 노화 방지에 좋고

피부 보습효과도 탁월하다고 하구요.

다이어트용으로도 좋아서 모델 장윤주가 공복에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섭취한다고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죠.

 

 

 #2-1. 산타가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유기농 산타가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써볼 수 있게 되었어요.

올리브오일 햇빛에 약하기 때문에

이렇게 자외선차단재료가 들어간 녹색유리병을 쓴다고 해요.

 

뚜껑을 잘 보면 올리브오일이 공기와 맞아서 산화되지 않게

딱 밀폐되도록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처음에 뚜껑을 여는데 힘을 꽉 주어 열었어요.ㅎ

 

 

피부 마사지도 하고 / 다이어트도 하고 / 요리도 하고

1석 3조네요.

특히 피부마사지는 꼭한번 도전하고 싶어요. ㅋㅋ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이 좋기로 유명하다보니

아주 옛날부터 유럽에선 다른 오일과 섞은 올리브오일을

'엑스트라버진'이라고 속여파는 행위를 막으려고 노력해왔다네요.

그래서 1차 화학적인 분석, 2차 패널테스트라는 까다로운 판별을 거쳐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이 선정되었다고 해요.

(역시 가짜는 어떻게 해서든 티가 나는 법이예요.ㅋㅋ)

 

그런데 산타가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만드는 산타가타 직원들은

엑스트라버진을 맛으로 감별할 수 있는 자격증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하니

요건 진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이라는 신뢰가 가요.

 

 

#2-2. 맛보기

보통 올리브오일이라고 하면 강한 올리브향을 생각하게 되죠.

그래서 저도 예전엔 멋도 모르고 올리브오일로 쿠키를 구웠다가

맛없어서 못먹은 기억이 있는데.. ㅎㅎ

(베이킹할 때는 향이 적은 카놀라유나 포도씨유를 사용하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은 생으로 먹을 수 있는 거라고 해서 맛이 궁금했어요.

그래서 용기를 갖고 한 스푼 생으로 먹어보았는데

처음에는 약간 느끼한 향이 나는 것 같다가

매콤한 향이 나더라구요. (매콤한향이 느끼함보다 더 강한 느낌?)

느끼하다기보다는 약간의 사과향과 고소하고 매콤한 느낌이 나요.

 

올리브오일과 최고 궁합이라는 토마토를 채썰어서

올리브유를 뿌려 먹어보았어요.

이번엔 토마토와 함께 먹어서 그런지 느끼한 향은 전혀 없었고

토마토의 풍미를 살리면서 매콤하고 고소한 느낌이더라구요.

한동안 요 산타가타 올리브오일로 요리와 베이킹 잘 해먹을 것 같아요.:D

 

+

산타가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유기농)고미하우스에서 만나실 수 있어요.

http://gomihouse.co.kr/kr/?menuType=product&mode=view&prodCode=2013061400006

 

 

#3. 익힌 토마토 주스 with 산타가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앞서 말한 것처럼 익힌 토마토에 올리브오일을 넣으면 좋다고 하니

저도 익힌 토마토 주스를 만들어 봤어요.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ㅋ

 

재료(2인분)

토마토 2개, 올리브오일 1큰술, 꿀(기호에 따라)

 

 01. 토마토에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살짝 내어주어요.

(나중에 껍질을 잘 벗기기 위함)

 

02. 끓는 물에 2-3분 정도만 살짝 데쳐주고요.

 

03. 물에서 꺼내어 껍질도 벗기고 꼭지도 떼내어야 하죠.

 

 

04. 껍질 벗긴 토마토를 핸드블렌더나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05. 산타가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한 스푼 넣어주었어요.

 

 

06. 컵에 따라내고 기호에 따라 꿀을 가감하시면 되겠죠.

 

전 뭐 꿀 같은 거 하나도 안넣어도 맛있었어요.

솔직히 올리브오일이 들어가면 조금이라도 느끼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전혀 느끼하지 않았구요.

앞으로 토마토주스는 이렇게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D

 

 

 

 

 

(이 포스팅은 고미하우스의 산타가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체험단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